모바일 메뉴 버튼

타키온뉴스는 건전한 시장 경제를 돕습니다. 시장 경제의 투자는 세 종류로 구성됩니다. 예금, 부동산, 주식입니다. 현재 대한민국은 여타 선진국처럼 저금리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주식과 부동산 중에 투자처를 찾아야 합니다. 주식 시장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증권 관계자 일부가 주가 조작, 내부자 거래, 테마 주 등으로 수익을 창출해 때로는 옥살이를 하기도 합니다. 양심을 지닌 사람과 주식 투자는 어울리지 않는다는 인식이 팽배합니다.

시장 경제에서 투자는 당연한데, 이자율은 낮고, 주식은 꺼려지면 부동산만 남습니다. 건국 이래 부동산은 불패입니다. 이러다보니, 부동산으로 유동 자금이 몰릴 수밖에 없습니다. 광풍(狂風)을 넘어서 부동산 망국론이라는 자조적인 목소리가 분출합니다.

합리적인 주식 투자로 수익을 거두는 환경이 조성되면, 부동산 광풍을 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본사는 공개된 공시, 특허, 입법, 임상 정보를 가공해 주식 투자가를 돕습니다. 네 가지 정보는 기업 분석에 기초적이면서도 양이 방대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해당 정보를 수작업으로 미욱하게 매일 매일 가공하면 투자에 핵심 정보를 건질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AI 시대에 맞지 않습니다.

본사는 로봇이 해당 정보를 채집, 분해해 기사까지 작성합니다. 또한 해당 정보 사이의 얽힌 관계도 뜯어서 행간을 읽고자 합니다. 본사의 기업 활동이 부동산 대신 증시로 자금을 몰리고, 창업, 상장, 자산 증식의 선순환을 일으키는 방아쇠가 되고자 합니다. '조물주 위의 건물주'라는 비아냥에서 한국이 탈출해야 통일한국의 미래도 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