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버튼

2021년 6월 2일 TDR 보고서


※ 본사 AI가 국민연금을 비롯한 임원·친인척의 지분 동향을 파악합니다. 해당 정보는 TDR(Tachyon Daily Report)로 발송하고, 특정 종목은 주석으로 설명드립니다. 홈페이지에서 구독신청을 하시면, TDR과 주석을 매일(증시 개장일) 보내드립니다. 2주는 무료입니다. 개인은 월 1만원에, 기관은 협의하고 결정합니다.

유료 독자분들을 위해 페이스북 그룹을 운영 중입니다. 다양한 자료를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부를 확인하고자, 가입할 때 가입하신 실명으로 그룹 신청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문의처 (cs@tachyonnews.com)국민연금의 거래 목록이 포착됐습니다. 주요 사항으로는 삼성바이오로직스(삼바)의 신규 대주주가 됐다는 점, 포스코 지분 축소, SKT 지분 매도·KT 지분 증가 등입니다. 문재인 정부 피해주인 한전기술에 1000억원이 넘는 돈을 국민연금이 투자했다는 사실도 주목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국민연금 약 2조8900억원 투자 (05.11~05.12, 0→5.10%)]

=국민연금은 지난 5월 11일까지 삼바 지분을 4.98%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하루 지난 12일에 추가로 약 8만주를 추가로 매수해서 지분율이 5.1%가 됐습니다.

=이날 종가 기준으로 국민연금이 삼바에 투자한 금액은 약 2조8900억원입니다. 이번 투자는 한미 정상 회담이 열리기 전에 이뤄졌습니다.



=삼바는 최근 한미 정상 회담에서 주목받았습니다. 삼바가 미국 모더나 백신을 위탁생산한다고 지난달 22일 발표했습니다. 삼바는 해당 사실을 익일 공시했습니다. 

=모더나 백신은 mRNA 기반입니다. 삼바는 모더나 백신의 무균 충전·포장(DP) 등을 담당합니다. 

=국민연금이 모더나 위탁생산한다는 호재를 미리 알았는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삼바는 내년 상반기까지 mRNA 백신의 원액생산(DS) 준비를 마친다는 구상입니다. 이렇게 되면, 백신으로 창출되는 삼바의 부가가치는 높아집니다. 모더나 기준으로 DP 공정에 지불되는 비용은 1도즈(1회 접종 물량)에 1~2달러로 알려졌습니다. 원액생산 공정은 이보다 2~3배가 높습니다. 

=코로나 백신이 중요한 점은 1회 접종이 항구적이지 않다는 점입니다. 즉, 한 해 접종을 완료하면 내년에 다시 접종해야 합니다. 마치 매년 독감 예방 주사를 맞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백신 제조사나 투자가들에게는 매년 안정적인 매출 발생이 보장된 것입니다.


※ 본사 AI가 국민연금을 비롯한 임원·친인척의 지분 동향을 파악합니다. 해당 정보는 TDR(Tachyon Daily Report)로 발송하고, 특정 종목은 주석으로 설명드립니다. 홈페이지에서 구독신청을 하시면, TDR과 주석을 매일(증시 개장일) 보내드립니다. 2주는 무료입니다. 개인은 월 1만원에, 기관은 협의하고 결정합니다.

유료 독자분들을 위해 페이스북 그룹을 운영 중입니다. 다양한 자료를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부를 확인하고자, 가입할 때 가입하신 실명으로 그룹 신청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문의처 (cs@tachyonnews.com)